콘텐츠 바로가기

봉산문화회관 BONGSAN Cultural Center

Bongsan cultural center

공연/전시안내

전시일정

작품이미지
전시명
대관 김진섭 개인전
전시기간
2018년 02월 21일(수) ~ 2018년 02월 25일(일)
관람시간
10:00~19:00 (일 10:00~16:00)
장 소
3전시실
장 르
서양화
문 의
010-3440-0085

목록보기

 수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하고 쉬이 잊혀지는 시대를 살고 있다.
 나의 작업은 빠르게 변하는 삶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다시 말해 오래 기억되는 미(美)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했다.
 삶은 무수히 많은 시간들이 쌓여 만들어지고 시간은 과거로부터 이어져온다. 오래된 시간, 오래된 과거로부터 이어져 켜켜이 쌓인 가치와 아름다움을 지닌 것들에 대한 고찰은 금속예술의 절정인 ‘범종’에 관심을 가지게 하였고 범종을 단순한 종(鐘)이나 종교적 활동을 위한 도구가 아닌 다채로운 가치를 지닌 상징물로 보았다.
 ‘범종의 미’를 다양한 각도로 접근하고 시각화하여 표현하고자 한다.  범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서 시간의 흐름과 오랜 된 가치의 의미를 정리하고 그것을 이미지화시키기 위해 연구자의 주관적 느낌과 해석을 통해 과감한 형태의 표현을 시도하였다. 이미지를 시각화하기 위해 추상미술과 추상표현주의의 비정형과 우연성에 근거를 두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유채, 믹스페인팅, 메이킹)을 감각적 정보기관인 시각을 통해 상호작용하게 함으로써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를 경험하고자 하는데 작업을 목표를 두었다. 시각표현이 타자로 하여금 작품의 내면적 의미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사용자의 텔레프레즌스 경험을 높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