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봉산문화회관 BONGSAN Cultural Center

Bongsan cultural center

회관소개

관장인사말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문화회관 관장 김순희
봉산문화회관장 김순희
대구에서, 재생과 창조로 쓴ㄴ 새로운 예술명소의 역사 2004년 10월 5일 개관한 봉산문화회관은 도심 재창조의 가치를 문화예술에서 발견하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변화와 성장을 모색해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자랑하고 싶은 예술명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예술명소는 예술작품이 주인공이 되고 관객이 그 작품과 호흡할 수 있는, 나아가 예술창조를 지원하고 도심재생을 아우르는 공공예술지원센터 일 것입니다. 
					봉산문화회관은 '대구에서의 공공예술지원센터란 무엇인가?' 라는 기본적인 질문을 통하여, 예술작품과 관객이 이 공간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예술작품을 감삼하는 데 있어서 작품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 중심으로 공간을 성장시켜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으며, 그 실천을 위하여 특별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작품 외에 장식적이거나 인위적인, 그리고 허례적인 요소들은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온홀, 스페이스라온 2개의 공연장과 제1~4 전시실, 아트스페이스 등 5개 전시실 그리고 문화예술강좌 공간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운영방안을 개선하는 여러 과정에서 중용한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아픙로 봉산문화회관은 공연과 전시, 예술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으이 예술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예술네트워크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또한 감동을 주는 매력적이고 우수한 예술 콘텐츠를 확보하여 시민이 자랑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문화예술 지원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도심 한 복판에 자리 잡은 쉼터가 되어 관객들이 기꺼이 찾을 수 있는 또 하나의 가치 있는 문화예술 기반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봉산문화회관의 모든 스텝들은 좋은 작품을 지속적으로 보여드리고, 쾌적한 예술 감상 환경을 유지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같은 마음과 태도를 지속저긍로 유지하는 공간이 되도록 끊임없이 개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봉산문화회관을 찾아주시는 관객이야말로 이 공간의 가치를 완성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